재활용품만들기 - 방학숙제 버리는 신문으로 가방만들기

2010. 9. 26. 04:46




두달전쯤 조카님의 여름방학숙제중에 재활용품만들기라는 것이 있어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것이 바로 재활용품인 신문으로 만드는 종이 가방만들기 였습니다. 예전에 저 초등학교 그때는 국민학교죠. ^^; 그때는 좋으신 은사님을 만나서 방학숙제는 하나도 없었는데 말이죠..

요즘은 어느정도 있나보네요. 다소 어려워보이는 숙제도 있지만, 대부분 스스로 할수 있는 것이였지만, 제 조카님은 노는것을 너무좋아해서 숙제를 하나도 안했더군요.


그래서 조카님의 방학숙제를 도와주게 되었습니다. 그중하나가 위에서 말씀드린 재활용품만들기 였는데..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왕이면 정말로 사용할수 있는 그런 만들기를 찾다가 우연한 계기로 일본사이트에서 알게된 버려지는 신문으로 가방만들기 인데..

이게 아주 명품이더군요. ^^

이 만들기의 원조는 일본 고치현의 이토씨 라는 분이 고안한 것이라고 하는데 원래는 그 지역의 특상품을 신문으로 포장하다 좀더 편하게 가져가기 위해서 손잡이를 달았고, 그것이 개량에 개량을 거듭하여 지금의 가방만들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또, 뉴욕의 한 미술관에 배치되었다는 기사가 전국에 보도되면서 부터 전화와 문의가 쇄도하고 이제는 지역특산품보다 더 유명한 특산품이 되었다고하니 참 재미있는 일인것 같네요.



하루에 50개만 한정판매를 하기때문에 주문을 하면 한달정도 기달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방 만드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전화가 쇄도해서 그 방법까지 함께 제공하여 판매한다고 하며, 수익금중 일부는 숲을 지키는곳에 쓰인다고 합니다.

가격은 우리나라돈으로 13000원 정도합니다. 그런데 황당했던건 택배비가 735엔. ㅡㅡ;;
일본은 택배비가 비싸군요. 우리나라가 너무 싼 것이기도 하지만..

그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확한 만드는 방법은 아니고, 이 기사를 낸 일본 트렌드 GyaO 편집부에서 상품을 사지않고 만드는 방법을 고안해 낸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는 GyaO편집부 입니다]






버리는 신문으로 종이가방 만들기

[재활용품만들기 - 가방만들기 준비물 : 신문,상자,풀]


① 적당한 사이즈의 상자를 준비합니다. 상자 크기가 가방크기와 같습니다.
② 신문의 양쪽 좌우를 약간 접어 풀로 붙힙니다.(신문의 각매마다 풀칠을 하여야 합니다.)



③ 신문으로 상자를 예쁘게 포장합니다.
④ 단, 윗부분은 남겨두셔야해요. ^^



⑤ 포장을 다 하셨으면 상자를 빼내시면 됩니다. 직접 만들어본 결과 빼내시기전에 어느정도 모서리 부분의 각을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

⑥ 이제 손잡이 부분을 만들어야하는데..신문의 반정도를 잘라서 손잡이 굵기만큼 접어신후 풀로 마무리를 합니다.



⑦ 손잡이 부분을 접으셨다면 양쪽의 5cm 정도를 반으로 접으셔서 풀로 붙힙니다.
⑧ 그리고 손잡이를 신문의 중심부분에 넣어서 접착하여 줍니다.



완성[재활용품만들기 -신문으로 종이 가방만들기]

재활용품만들기 라는 조카의 방학숙제가 저에게 이렇게 멋진 가방을 선물해주었네요. 꼭 방학숙제뿐만아니라 좀더 개량해서 아이디어를 접목한다면 좋은 상품이 될것도 같네요.

예를 들면 뉴욕타임지 같은 신문으로 코팅을 해서 튼튼하게 만들고, 고리부분을 좀더 보안하면 들고다녀도 손색없을것 같고..^^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나중에 시간되면 제대로 이쁘게 만들어 봐야겠어요~!!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