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은 왜 포경수술을 안했을가? 여자들의 포경수술 설문조사

2010. 10. 8. 02:30




예전에 무한도전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제동씨는 유재석씨가 "내가 고래를 잡지 않았다" [고래=포경수술]라는 말을 방송에서 하는 바람에 40개가 넘는 기사가 쏟아져 나왔다며 억울해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정말 김제동은 포경수술을 안했을까?? 정말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궁금했던 여자들의 포경수술 인식설문조사겸 겸사겸사해서이야기를 풀어나갈려고 합니다.

※ 위 이미지는 절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anseup.com

이글은 예전에 제가 잼있게 읽었던 포경수술에 관한 기사를 바탕으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링크1] [링크2][댓글을 바탕으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쓰기전, 이 글이 청소년들에게 유해성이 있을까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두분의 남성들이 청소년시기에 수술을 하고, 그때의 판단으로 표피를 달고사느냐, 안달고 사느냐가 달려있기에 수술을 고민하는 청소년들과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 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남자의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글이라 19금 스러운 단어가 포함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왜? 수술을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부모의 손에 이끌려 강제로 수술을 하는것보다는 수술에 대해 확실히 알고, 올바른 판단을 할수있는 계기가 될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글을 쓸것이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문제 삼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제동 1974년생 한국나이로 37.
고래잡을 나이는 훨씬 지났고 앞으로도 하지 않을것이 확실시 됩니다.

그는 왜 고래를 잡지 않았을까??

덧) 실제로 김제동씨는 유년시절 시골에 살아 변변한 의료기관이 없었기 때문에 시기를 놓쳐 못했다고 합니다.


김제동 그는 왜 포경수술을 안했을까?

제가 생각하는 몇가지 이유를 나열해보면

첫째. 아파서.. ㅋㅋㅋ

※ 위 이미지는 절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 anseup.com

그 고통은 남자들만 안다는^^ ;; 말로 표현할수 없겠죠.. 부러 수술을 하러간다는 친구들에게 죽음으로 표현했던 학창시절이 생각납니다.ㅋㅋ

여기서 잠깐!!

고래,고래 하는데 왜 그런지 궁금해서 단어를 검색해 보니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고래잡이 : 포경(捕鯨)이라고도 함. 기름이나 고기 또는 양쪽 모두를 얻기 위해 고래를 잡는 것.

둘째. 환경...

김제동씨 같은경우는 1남5녀중 막내이고, 아버님이 일찍 돌아가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여자들만 있는 가정에서 자란 김제동씨가 수술을 하겠다는 말을 하기도 쉽지않고, 누나들이나 어머님께서 미쳐 생각하지 못하고 지나갔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뭐 이런 이유도 있을수 있겠네요. 성인이 되어 할려고 하니 간호사 때문에 챙피해서....


셋째. 필요성을 못느껴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찬반논란이 팽팽합니다. 대략 대립하는 몇가지를 살펴보면,

포경수술과 위생에 대한 기사를 읽어보면 빠짐없이 등장하는게 위생문제 입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귀두와 표피 사이에 쌓여있는 찌꺼기로 인해 염증을 유발할수있고 고약한 냄새가 나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수 있다는데, 포경수술을 하면 성병 감염률을 낮추고 남성의 에이즈 및 여성파트너의 자궁경부암 위험까지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는 내용..

위 내용만 읽어보면 100% 남성은 고래를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에 반론하는 분들은 아침 저녁으로 샤워를 할수있는 시대인 만큼 위생관리만 철저히 하면 전혀 문제 없다고 하고, 구성애씨의 강의를 들어보면 위 기사의 내용이 사실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포경수술과 관련된 대부분의 기사와 수술을 반대하는 구성애씨 역시 크기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전혀 의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기사 댓글들을 보니 많은 분들이 크기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 했습니다.


포경수술전에 고려해야 할점중 가장 중요한것이라면 이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표피를 자른후 그곳이 둔감해져서 성감이 떨어졌다는 이야기도 있고, 오히려 민감했던 부분이 둔감해지니 관계를 오해할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등등 가장 치열하게 대립되는 부분입니다.




포경수술에 대한 몇가지 설문조사 결과

이 설문조사는 블로그를 방문하신분에 한하여 이뤄진 설문조사이며, 신뢰도는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설문조사 기간은 1개월입니다.


추천글 :
· 슬슬 퍼지고 있는 K군와J양 이야기
· 중국얼짱경찰 VS 북한 얼짱경찰
· LG트윈스 배트걸 김세정양 인터뷰
· 플래시게임 - 박스헤드2인용 즐기기

개인적인 생각으로 글을 마무리해보면...

일단 고등학교 졸업전까지 포경수술을 유보한후 성인이 된다음 그들에게 선택권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아들이 강력하게 해야겠다고 주장을 한다면? 지금 논란이 되는 내용들을 알려주고 그래도 해야겠다고 한다면 그때 수술을 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한국남성의 경우 80%가 포경수술을 한 반면에 미국은 50%에 불과하며 유대교 및 이슬람 신자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구미권 국가에서는 포경수술을 한 남성의 비율이 10% 미만이라고 합니다.

포경의 권리는 부모도 애인도 아닌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