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번호 추척방법 - 알아내기 거부하기

2010. 10. 19. 12:40




가끔씩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번호를 볼때면 받아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도대체 누가 뭐때문에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거는걸까?? 혹시 옛 애인?? 아니면 장난전화?? 짜증나는 스팸??


예전에는 행정전화번호는 대부분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뜨던데,, 몇년전에 전부 바꼈으니 이제는 저런전화가 올 이유가 없음에도 계속 오는걸 보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느껴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척 - 알아내기 거부하기 라는 글을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번호 거부방법

SK,KT,LG 텔레콤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간단한 절차로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거부할수있습니다.

링크 : KT

설정은 * 24 버튼을 누르시고 통화버튼을 누르신후 삐~ 응답음이 들리시면 종료 해제방법은 *240을 투르시고 통화버튼을 누르신후 삐~ 응답음을 확인하셨다면 종료


링크 : LG

LG텔레콤도 KT와 방법이 비슷했습니다. 설정 *21 통화버튼 해제 *210통화이고,  발신자 미표시 번호를 음성사서함으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니 이용해 보셔도 될듯하네요.
급한전화 일수도 있으니깐요. ^^


링크 : SK

SK텔레콤은 제가 KT를 이용중이라 핸드폰으로 따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지만 T월드에접속하신후 부가서비스 - >통화 ->통화필터링 -> 익명호수신거부 메뉴에 들어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당연히 무료이고요. ^^
또, 일반전화에서는 *68#으로 거부할수 있습니다.[신청자만 가능]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번호 추적 방법 / 전화거는 방법

일반휴대폰은 다들아시겠지만 *23# + 전화번호 + ☎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반전화기에서는 169 + 전화번호 + ☎ 통화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반전화인 경우는 전화국에서 신청을 하신후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시면 *(별표)버튼을 4초간 누르신후 상대방이 전화를 끊은후 10초후에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줍니다.

휴대폰같은경우는 악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대리점에 가시면 본인확인을 하신후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문자인경우도 지우지 마시고 대리점에가셔서 보여주고 본인확인절차를 거치시면 알려준다고 하네요.

단, 무작정 알려주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문자인경우나 전화인경우도 마찬가지겠지만, 그 번호를 인해서 피해를 입으셨을경우에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필히 증거를 확보하셔야 할듯하네요.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