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번 IP주소확인 방법 1초만에 아이피주소 확인하세요 에 이은 두번째 포스팅으로 아이피추적기 없이 아이피추적하는 방법과 또 IP추적의 허와 진실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예전에 게임을 할때 아는분이 너 어디어디 살지?? 이런말을한 기억이 나는데..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보니 아이피추적을 했다고 하던데..

전 그분이 대단한 분인줄 알았다는... -_-;; 지금 이렇게 알아보니 별거 아니네요^^


그럼 일반적으로 쉽게 할수 있는 IP추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방법과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알아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피추적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알아볼만큼 가치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웹사이트 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피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목록 안내

가장 깔끔한 사이트 입니다. 일단 접속하시면
자신의 아이피주소와 위치를 구글맵으로보여줍니다.


제 위치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4가 쪽으로 나오네요.

사이트 바로가기


역시 깔끔한 사이트이며, 처음접속시 자신의 아이피주소와 위치를 구글맵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도 위와 마찬가지로 중구 을지로4가 쪽으로 나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가장널리 알려진 한국인터넷진흥원입니다. 도메인 사용기관과 IP주소 확인이 가능하지만, 지도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아이피 주소를 넣고 확인해보니,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으로 나오더군요.. 위 사이트하고는 전혀 다른 위치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지도가 작아서 불편한감이 있지만 더블클릭하면 확대가능합니다.
제 위치는 중구 을지로4가로 나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아이피추적 100%정확한가?

절대 정확하지 않습니다.


위 IP주소 추적에 관한 오해를 보시면 알겠지만 IP주소 하나만으로 위치추적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제주소는 서울시 중구도 아니고, 성남시 분당구 도 아닙니다. 저는 강원도에 삽니다.

단,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한 이유는 인터넷서비스제공자가 자신의 위치근처에 있으면 어느정도 맞을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서비스를 서울에서 신청하고, 강원도쪽으로 옮겨온것이라 저렇게 나오는듯 합니다.

즉, 우리가 할수있는 추적은 ISP추적(인터넷서비스제공자)이며, 절대 아이피추적은 아닙니다.

그럼 제가 한번 제 컴퓨터에 접속한 아이피를 통해서 주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통해서 상대방 IP를 알아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표시줄 ->시작 ->실행(R) -> cmd를 실행시켜줍니다.


[netstat -na] 명령어를 쳐주시면 접속한 주소들이 나옵니다.
참고로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토렌토파일을 공유한 상태에서 테스트 했습니다.



알아낸 IP주소를 통해 위치추적을 해보니 네덜란드 쪽으로 나오네요. ㅡㅡ;;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