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5800 필수어플 - 노키아 N5800 초기화 방법과 Nokia PC suite 백업 익뮤 추천어플

2010. 6. 12. 12:26




노키아 5800 익뮤 초기화 방법(공장초기화)과 백업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필수 어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노키아5800을 구입한지 7개월정도 지났는데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몇개의 팁을 올려보려고 합니다.앞으로도 많은 어플들을 설치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몇번더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아이폰4G로 갈까 아니면 아이패드 아니면 N8로 ... 이 3개중 한개는 꼭 구입할 생각인데.. 그 전에 5800을 많이 이용해 봐야겠네요^^마음먹고 노키아 N5800 포스팅만 하자면 앞으로도 100개는 무한대로 작성할수 있으나 이제는 어플설치하는 재미도 점점 떨어지고 해서..^^;;

하지만 꼭 한번 시도해 보고 싶은 노키아 5800의 어플이 있다면 GPS기능과 연계되는 트래킹어플??? 입니다.나중에 산에 오르면 설치해보고 스마트500가입해서 테스트해 볼 생각입니다.


아참!!~~!!! 익뮤 사용자가 국내에서 10만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공짜폰이고 약정기간이 3개월임을 감안하면 스마트폰 입문폰으로는 손색이 없으니 점점 사용자가 늘어날것 같기도 한데.. 이번에 노키아에서 X6이라는 폰을 새롭게 한국에 선보인다고 하네요^^;;

사양을 보니 5800보다 약간 좋은듯 합니다.사실 저는 X6 보다는 N8이 빨리 나왔으면 합니다. N8 사양은 정말 최고~~~ 솔직한 맘으로 아이폰4G와 비교해도 저 같으면 N8을 사고 싶네요.

하지만 대세는 아이폰이라^^ 그렇지만 노키아5800의 사용자가 10만이 넘은 많큼 이제 네이트온이나 폰뱅킹어플을 만들때 NOKIA 5800도 생각해줘야 하는게 아닌지^^;;

네이트온 어플 같은경우는 노키아 공식사용자모임에서 베타버전으로 올라오긴 했는데, 아직 테스트 전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노키아 5800의 초기화 방법(공장초기화)과 백업 그리고 초기화 다음 개인적으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할 어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수어플같은경우는 생략하셔도 되고 블로그에 방문하셨는데 노키아 유저가 아니신분은 이곳에서 사진만 구경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셨으면 좋겠습니다.^○^오늘 마음 먹고 자세하게 설명할려고 생각중이니 긴장 단단히 하셔야 할듯.






초기화 전단계 PC Suite 이용해서 백업하기

무턱대고 초기화 하시면 큰일납니다. 일단 귀중한 자료들은 필히 백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전화번호와 일정/메모 그리고 이미지파일 몇개만 백업하고 나머지는 삭제했습니다.

만약 PC Suite를 설치하지 않으셨으면 이곳에서 다운받은세요. [PC Suite 설치하기]


일단 N5800를 컴퓨터에 연결하신후 PC Suite를 실행하신다음
백업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은화살표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란박스는 나중에 백업파일을 복원하실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백업할 항목을 선택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연락처와 메모 일정 정도만 백업했습니다.


백업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하신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백업중......66%...








노키아 5800 초기화 및 외장 메모리 포맷 방법

노키아 5800 초기화 방법은 전화번호 입력하는곳에 *(별포)#(샵)7370#(샵)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폰설정을 모두 초기화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예)버튼을 누르시면 잠금코드번호 입력하는란이 나오며 따로 잠금코드를 설정하시 않으셨다면 12345를 눌러주신후 OK버튼을 눌러주세요!


노키아 5800 초기화 방법은 전화번호 입력하는곳에 *(별포)#(샵)7370#(샵)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폰설정을 모두 초기화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예)버튼을 누르시면 잠금코드번호 입력하는란이 나오며 따로 잠금코드를 설정하시 않으셨다면 12345를 눌러주신후 OK버튼을 눌러주세요!

한번의 재부팅이 완료되면 노키아 5800처음 구입하셨을때로 돌아갑니다. 지역설정하시고 날짜설정하시고 시간설정 하시면 모든 초기화는 완료됩니다.지역/날짜/시간 설정을 안하시고 그냥 아무거나 OK누르셔도 상관없습니다.[지역->날짜->시간 설정]


외장 메모리 포맷방법은 메뉴 - >APPs(어플) -> 파일관리 - > E:메모리카드 - > 옵션 - > 메리리카드옵션- > 포맷 을 선택하시면 외장메모리도 포맷됩니다.

노키아 5800 필수어플 설치하기

여기서부터는 개인에 입맛대로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을 설치하면 됩니다. 다들 이정도는 아시죠?? 사실 필수어플이라는게 제 생각에는 정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이라는 특성상 다들 사용하는 어플들이 다르니...

저같은 경우는 본의아니게 포스팅한다는 이유로 엄청한 어플들을 설치해 봤지만 별로 이용하지 않고 대부분 삭제했습니다. 그래도 제 나름대로 생각해서 필수어플 들을 뽑는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Hello ox
어플설치할때마다 일일이 인증사이트를 통해서 인증을 받고 설치하고...이게 너무 귀찮아서 참고 참고 참다가 결국에는 Hello ox를 설치했습니다.일단 헬로옥스 인증만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더이상 한문 또는 영어가 많은 웹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되기에.. 필수어플 1순위로 뽑았습니다.

헬로옥스다운받기
(일단 제가 받은곳을 링크를 해 놓았는데 링크가 언제깨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 : 노키아공식사용자모임 유틸리티 게시판에도 자료가 있습니다.


brightlight(손전등)
이 어플은 100% 필수어플 같네요. 손전등 어플 ^^;; 인증필요없이 그냥 설치 ㅋㅋ OVI 스토어에서도 프리로 배포중이고 아마 가장 첫번째로 소개되는 어플로 알고있습니다. 이곳 하단 어플 목록에서 찾으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Free isms(문자 매니저 어플)
Free isms 1.08버전은 유료어플이지만 가난한 저는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1.03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상태의 문자보내기도 나름 괜찮지만 불편한점이 몇가지가 있어 많은분들이 이 어플을 필수로 설치하고 사용하시고 계십니다. 유료결제 하신분들도 많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노키아공식까페 회원분께서 한글화를 해주셨습니다.


스킨자료는 (이곳)을 이용해 주시고 한글화패치는 (이곳)을 이용해 주십시요.

덧> Free isms 1.03 어플을 설치하시면 문자 윗 부분이 약간 짤림현상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설치폴더(\data\Fonts\FontRouter.ini) 파일을 PC로 복사한후 메모장으로 파일을 열어서

FixFontMetrics=0 ----> FixFontMetrics=1
FixCharMetrics=0 ----> FixCharMetrics=1 로 변경하신 후 

설치폴더(\data\Fonts\FontRouter.ini)덮어 씌우시면 됩니다.
이때 fontrouter어플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Fonts폴더가 보이지 않으실겁니다.

Free isms 1.03 무료버전사용자분만
이곳 링크된 어플을 설치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멤버쉽카드 위젯
시골에 살아서 할인받을수 있는곳은 뚜레쥬르 빵집밖에 없지만 그래도 1년에 3만원이나 할인받을수 있어 저에게는 필수 어플입니다. (3만원할인 받을려면 30만원어치 빵 먹어야함 ㅡㅡ;;) 노키아공식까페에서 받은 위젯인데 제가 이번에 링크를 걸려고 하니 글을 삭제하셨더군요.

쇼모바일카드 이미지 만드는 방법은(이곳)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card.png 파일로 만드셔서 위젯 설치한곳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E:에 설치하셨다면 E:Memorycard/images 에 card.png 저장
C:에 설치하셧다면 C:Phonememory/images에 crad.png 저장


Opera Mobile
제가 기본 브라우저는 사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많은분들이 오페라 모바일을 추천해 주시길래 저는 시작부터 이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괜찮은것 같네요. 스마트요금을 따로 가입하신분이라면 아마 필수어플이 아닐런지...

그런데 저는 핸드폰으로 인터넷연결하는게 익숙하지가 않아서^^;; 급할때는 정말 좋긴 좋더군요..
(오페라 미니 다운받기)


slide unlock : slide unlock 내려받기
노키아 5800은 락을 풀려면 사이드에 있는 버튼을 내려야 하는데, 이게 조금 귀찮으신분들은 꼭 설치한다는 slide unlock 입니다. 저는 핸드폰을 두손으로 잠금을 푸는게 마음에 안들어서 설치한 어플인 만큼 저에게는 필수어플 입니다^^;;

이 어플이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는다고 하니
(이곳)의 설명서를 꼭 읽어보신후 배터리 낭비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White Pearl 테마
테마같은 경우는 사실 필수가 아니죠^^;; 이제 곧 심비안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 되면 그때는 순정테마로 갈생각입니다. 다만 그날까지만... (이곳)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결국에는 또 7개나 설치하게 되었네요...이러면 초기화 의미가 없어지는데 ^○^

관련글 :
X6 5800 무료게임 모음 1탄 / 2탄 / 3탄
Nokia 배경화면 만들기
어플 추천 1탄 / 2탄 / 3탄
추천어플 - 사생활 보호기능
NOKIA 전용 인기테마 101개
불량화소 체크하기
X6 5800 커펌 방법
벨소리 만들기 - 가장 쉬운 방법
모바일 멤버쉽 카드 만들기 - 1분완성

Webchobo 스마트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