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경험한 효과만점 피임법 - 사후피임약 배란일계산 정관수술 루프

2010. 10. 5. 18:08




한순간의 쾌락이 평생을 좌우할수 있습니다. 그만큼 남녀간의 사랑은 책임이 따르기 마련인데, 조금만 이성적으로 행동해서 관계전 올바른 피임법만 안다면 조마조마 하며 배란일계산, 사후피임약, 임신증상 등등 이런 검색단어를 검색하며 한숨을 쉬는일은 없을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사후피임약 배란일계산 정관수술 루프 등등 다양한 피임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 첫경험의 평균연령대가 점점 낮아진다는 뉴스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다시말하면 청소년기에 성관계를 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고 할수 있겠네요. 옳고 그름을 떠나서 아직 성지식이 적은 아이들의 행동이라 이제는 성교육방식도 뻔한 스토리는 그만하고 다양한 피임법과 사후관리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문제는 비단 아이들의 문제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2002년 월드컵이 끝난후 산부인과가 붐볐다는 소식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철이 끝나는 9월이면 산부인과가 붐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해 5월이면 출산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눈치빠른분들은 제가 무슨말을 할려고 하는지 아시겠죠.. 관계맺을때는 순간의 쾌락을 쫒아 무방비 상태로 관계를 맺고 바로 임신을 걱정하는분들, 아니면 몰라서 안했던분들,결혼은 했지만 아직 아이를 원하지 않는 부부들을 위하여 피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이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콘돔 - 피임성공률이 96%이상이라고 합니다. 나머지 4%는 불량콘돔이나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이니 올바른 콘돔사용법을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콘돔 끝부분을 비틀어 공기를 뺀뒤 착용해야 찢어짐을 막을수 있다고 하네요.


콘돔 참 싼편이죠?? 나중에 낙태시 드는 병원비며 여자들 고생하는거에 비하면 참 착한가격으로 미리 예방할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콘돔을 사용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즘에는 기능성 콘돔도 많이 나왔다고 하네요...향기나는 콘돔, 사정지연 콘돔, 야광콘돔, 여성쾌감을 높여주는콘돔등.



질외사정법 - 일단 별로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정상적인 성교를 하다가 남자가 사정 직전에 물건을 빼질내가 아닌 질외에 사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남자의 자제력에 전적으로 의지하기 때문에 빼는  동작이 조금이라도 늦는다면 하나마나한 피임법입니다. 어정쩡하게 늦게빼서 성적인 만족도를 떨어트리고, 불안해 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그리고 사정 전이라 해도 적은 양이지만 정자가 질내에 들어갈수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가장 오래된 피임방법이면서도 가장 실패확률이 높은 피임법 입니다. 자신이 언제쯤 빼야 안전한지 또 정확한 타이밍이 언제인지를 숙지해야 할것 같네요 ⌒o⌒


정관수술 - 정자의 통로인 정관을 절단하여 사정시 정자가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수술이 끝난 후에도 정자 생산은 계속되고 몸 밖으로 배출되지만 않는 것이므로 건강상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정관을 절제해도 정액은 정상적으로 배출된다고 하네요.

정관수술은 임신을 원하는 경우에는 복원수술도 가능하나 수술후 5년 이전에 하는것이 성공률이 높고 그 이후에는 성공률이 낮아진다고 하니, 이피임법은 자녀가 있고 더이상의 임신을 원하지 않거나 여자분들이 건강상의 이유로 루프나 피임약을 복용할때 문제가 되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수술후에도 성감도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여자들이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배란일계산 - 생리 주기를 통해 임실될수 있는 배란기에 성관계를 피하는 방법으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면 실패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피임 성공률도 70%이하라고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배란일을 알려면 적어도 지난 6개월의 월경주기를 알아야하니 이 피임법을 사용하실때는 꼼꼼한 날짜계산도 필요하며 낮은 성공률때문에 질외사정법을 같이 사용하기를 권합니다.되도록이면 이 방법은 피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배란일계산 사이트 [접촉] - 월경주기와 기초체온을 통한 배란일계산법 제공


페미돔 - 열성의 질 내부에 삽입후 정자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보편화되지 않았습니다. 저역시 궁금하며 아마도 여성용 콘돔이라 하니 지금 머리속에 떠오르는 그 방식인것 같습니다.


살정제 - 관계전 질속에 넣어 체내에 사정된 정자를 질 안에서 죽이는 방법입니다. 질에서 녹는 시간을 감안하고 관계를 맺어야 하며 이것은 관계를 맺을때마다 주입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콘돔보다 성공률이 높지 않다고 합니다.  질외사정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또한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바지날링 - 질내에 탄력 있고 투명한 링을 넣어두면, 링에서 먹는 피임약과 같은 성분이 흘러나와 피임효과를 발휘하는 방법으로  먹는 피임약에 비해  매일 약을 챙겨먹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주기 중 출혈과 같은 부작용도 적게 발생합니다.



먹는 피임약과 사후피임약 - 먹는 피임약 복용법은 처음 생리시작한 날로부터 21알 먹고 7일 휴약하시고(이때 생리시작), 8일째 되는날 다시 복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생리가 끝나지 않으셔도 반드시 약을 드셔야 하며 첫복용시 2주정도까지는 다른피임방법을 병행하셔야 안전합니다.

사후피임약은 24시간 이내에 복용했을때 95%, 25-48시간 사이는 85%, 49-72시간 사이는 58%이고 72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없으니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반복해서 복용하시면 피임 성공률도 낮아지고 부작용도 커집니다. 이 방법은 말그대로 사후피임약입니다. 사후보단 사전에 미리 예방하셨으면 하는바램입니다.


일반루프와 미레나 - 일반루프의 경우 피임효과가 우수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년정도 사용할수 있으면서 시술비용은 10-20만원정도 이기때문에 싼편이라고 할수있네요. 하지만 생리양의 증가, 생리기간의 증가 생리통,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미레나는 일반루프와 시술위치, 방법은 같지만 장치내에 호르몬이 함유 되어 있어 자궁내막을 자라지 못하게 하여 착상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고, 효과가 매우 우수하고 생리양과 기간을 감소시키며 생리통도 감소시켜주는 이점 때문에 치료목적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피임기간은 약 3년정도이고 가격은 30만원에서 40만원이라고 하네요.


이식형 피임법 - 국내에서 시판중인 이식형 피임제는 여성의 팔뚝 피부 바로 밑에 가느다란 심을 이식하면 향후 3년간 피임이 되는 방법입니다.  피임을 고려하는 여성이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특히 결혼 후 시간을 두고 아기를 낳기 원하는 여성, 터울 조절을 원하는 여성, 불임수술을 고려하는 여성 등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월경이 불규칙해질 수 있고, 기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한 후에 시술 받아야 합니다. 중증의 간질환자나 원인불명의 질 출혈이 있는 환자, 혈전증 환자는 시술하면 안됩니다.


※경고 : 콘돔,질외사정법,자연주기법을 제외한 모든방법은 산부인과 의사 또는 다른 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몇자 적는다면, 낮은출산율도 문제지만, 무분별한 성관계를 통하여 생기는 높은 낙태율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더 이성적인 판단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성생활을 통하여 만약의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진출처 1 2 3 4 5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