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국망봉 자연휴양림 등산로지도 등산안내도 등산코스 지도 등산로코스 명소 먹거리

2010. 8. 22. 19:03




경기도 내에서 화악산, 명지산 다음으로 높은 산이다. 암벽이 발달하지 않은 육산이라 등산코스가 험하지는 않으나 산이 높아 산행이 만만치 않다. 서쪽을 향해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날개를 편 듯 주능선이 남북으로 수km 이어져 있으며 산체가 웅장해 멀리서 보면 마치 늘어선 병풍처럼 보인다.

겨울철에는 백운산에서 시작해 국망봉을 지나 청계산까지 설능 종주 코스로 인기가 있다.


국망봉 꽃 이야기 - 금강초롱 :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특산신물로서 금강산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높은 산지나 바위틈에서 자라는데 물이 잘빠지는 그늘진 곳을 좋아하고 더위에 약하다. 여러해살이풀로서 키는 30-90cm 자라며 8월-10월에 꽃이 피는데 초롱모양의 자주색 꽃이 밑을 향해 핀다.

잎은 줄기 가운데에 4-6개가 촘촘히 나며 열매는 10월에 익는다. 희귀하지만, 산이 높고 계곡을 낀 국망봉에서 금강초롱꽃을 발견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1. 포천 국망봉 추천 명소 소개 : 국망봉, 신로봉, 장암폭포, 국망봉, 자연휴양림


국망봉에서 약 3km 북쪽에 있는 봉우리로 신로령의 동쪽 옆. 두루몽술한 바위 봉우리이다. 국망봉과 백운산을 잇는 주능선 중간쯤 위치 하는데 신로봉에서 가리산으로 뻗은 암릉이 특히 아름답다. 육산(흙산)인 국망봉 등산 코스 중 가장 이색적인 코스로 조금 위험하기는 하지만 국망봉의 산세를 느끼며 산행의 묘미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없다.



포천의 최고봉인 국망봉 산자락에 자리한 휴양림으로 국망봉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천연림과 인공조림목이 한데 어울려 산림이 울창하고, 때를 따라 꽃망울을 터트리는 170여 종의 야생화도 휴양림을 빛내는 것 중 하나.

휴양림에 닿기 전 지나게 되는 장암저수지 산책로를 걷는 재미도 쏠쏠하다.



전설로는 왕건에 패한 궁예가 이 봉우리에 올라 도성인 철원을 바라보며 회한에 잠겼다 해서 국망이라는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고 한다. 능선에 비하면 정상이 유난히 뾰족해 국망봉 정상에서의 조망이 특출한데 주위 여러 봉우리들은 물론 쾌청한 날이면 북한산까지 보일 정도이다.



국망봉 계곡미의 절정인 장암폭포는 시원한 물줄기로 여름이면 위용이 대단하다. 등산로 초입부터 시작되는 장암계곡은 국망봉우리 바로 아래까지 이어지는데 계곡을 끼고 한참 등산을 하다 보면 왼쪽 길 아래로 세차게 떨어지는 폭포수를 볼 수 있다.

장암계곡을 지나 국망봉으로 가는 길은 등산객의 발길이 드문 등산로라서 10m가 넘는 높이의 폭포를 보고 있노라면 야생의 숲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2. 포천 국망봉 자연휴양림 관광명소 : 광릉수목원, 고모리, 카페마을, 뷰식물원

포천 국망봉 자연휴양림 관광명소 광릉수목원, 고모리, 카페마을, 뷰식물원 안내입니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아프리카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프리카인들의 세시풍속과 그들의 역사관,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여러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다. 400석 규모의 공연장에서는 하루 3회 약 1시간씩 춤 공연이 펼쳐진다.



포천 광릉수목원 주변에 조성되어 있는 고모리 까페마을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도시에서는 접하기 힘든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사진과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민속 카페, 시낭송회를 여는 전통 찻집, 전통문화를 배울 수 있는 체험 공간, 연극을 공연하는 소극장 그리고 각종 맛있는 음식을 내놓는 음식점 등이 모여 있어 식사를 하면서 또는 차를 마시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광복 이후부터 임업연구원 시험림으로 꾸준히 관리되어 온 광릉수목원은 생태계의 보고라 불릴 만큼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나무가 자라고 있는 곳이다. 삼림욕장과 15개의 전문수목원에 15종의 희귀동물을 보유한 야생동물원까지 갖추고 있어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예약 입장제로 운영되며 평일에만 방문이 가능하다.



'한국 최초의 농업적경관식물원' 이라는 이름이 붙은 뷰식물원은 야생화의 천국이다. 경관을 중시해 경사면조차도 꽃밭으로 꾸민 이곳에서는 꽃잔디 초원, 꽃양귀비 들판, 무지개색 야생화밭 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아름다운 조경을 감상할 수 있다.

천만송이 양귀비 레드 페스티벌에서 한겨울 눈꽃 별빛 축제까지 사계절 다양한 축제가 펼쳐져 방문객들을 즐겁게 한다.

■ 국망봉 먹거리 : 도리돌 한방마을 한방 오리찜
포천시 이동면 도평3리는 예로부터'약사골'이라 불리던 곳. 효험이 뛰어난 약수와 약초가 유명해 중생의 병고를 치유한다는 약사여래의 이름을 땄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약사골은 포천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 한방마을로 한방쌈밥과 한방오리찜 등의 특색 음식을 맛볼 수 있다.


3. 포천 국망봉 등산로 및 코스 안내도 : 지도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4. 국망봉 위치 및 입구 국망봉 가는길 지도

Webchobo 등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