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되는길 1탄 - 메타블로그 다음뷰 제대로 알자

2010. 10. 15. 20:08




많은 블로거 꿈꾸는 그거!! 바로 파워블로거 ... 근데 파워블로거라는 딱지를 누가 주는건지도 모르고 또 그 기준 이 정확히 뭔지도 모르겠습니다. 대충 파워블로거의 기준을 따지면 1순위 : 방문자 , 2순위 : 전문성 , 3순위 : 인지도 이정도 인것 같은데 그중 방문자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분들이 메타블로그에 글을 발행합니다.

현재 가장큰 메타블로그는 다음뷰입니다. 아무래도 다음뷰 베스트에 오르면 트래픽폭발과 가끔 터지는 메인크리는 10만단위라는 높은 방문자를 부르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다음뷰로 글을 발행하고 메타블로그중 으뜸으로 치는것 같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메타블로그 다음뷰로 발행한 글이 어디어디에 노출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정도 노출되는곳을 알아보니 꼼수를 이용하면 많은 방문자를 부를수도 있을것 같네요. 물론 이런 꼼수는 진정한 파워블로거라면 이용하시면 안되시겠죠??






메타블로그 다음뷰에 글을 송고하면 Daum 메인에 노출됩니다.

다음뷰가 Daum메인에 노출된다는것은 블로거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또 누구나 그렇든 저역시 정성들여 쓴 글이 메인에 노출되었으면 하는 꿈을 꾸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메인에 노출되어도 무조건적인 트래픽 폭탄이 보장된것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그렇지 않은듯 했으나  몇달전부터 view, view/라이프, view/문화,연예 , view/브랜드 페이지를 제외한 다른 view분야는 위 이미지에 나온 버튼을 눌러야만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쉬운 부분인데 Daum입장에서 보면 페이지뷰를 위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인것 같습니다.

제가 100의 새로고침을 통해서 노출빈도를 알아보니,



라이프,뷰,문화.연예 순이였고, 브랜드 영역이 가장 노출이 적었습니다. 브랜드 영역 같은경우는 어떤날은 노출이 되고 어떤날은 노출이 되지 않는듯 합니다. 저 4개의 분야가 랜덤으로 되는지 아니면 몇초마다 바뀌는지는 제가 Daum관계자가 아니니 잘 모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왼쪽 하단에 위치한 카페/블로그에도 총 15개의 영역중  2~3개 정도는 티스토리 블로그 나머지 부분은 Daum블로그와 까페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꼭 메인에 노출되어야지 페이지뷰가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메인에 걸린 글을 한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메인에 걸린글은 파워블로거로 알려진 White Rain님이 발행한 「수수해도 알고보면 비싸. 그녀만의 패션 공식」입니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때만 해도 다이렉트로 글을 누르면 해당 블로그로 이동을 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현재 조회수를 보면 메인글은 25000정도 하위는 작게는 200에서 많게는 7000대 입니다.
4시간후에 어느정도의 조회수가 올라갔는지 확인해 보니,



위 숫자와 같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래서 제목이 중요한것 같기도 하네요^^;; 다른 영역에 노출이 되는지는 확인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꼭 이부분에 올라서 조회수가 올랐다고는 할수없습니다.


하지만 메인글을 제외한 나머지글은 뷰 BEST에는 오르지 않은 글입니다.
왠만한 베스트글보다는 조회수가 훨씬 좋네요.


가끔씩 한참전에 발행한 글이 폭발적으로 유입이 되는경우가 있던데 아마도 이 부분에 노출이 되어서 그런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이부분을 좀더 연구해서 메인은 아니더라도, 하의영역에 걸려서 어느정도의 유입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보고싶지만 제가 많은글을 발행하기에는 부족한면이 많아서....;;






다음뷰에 송고하면 이곳에도 노출 됩니다.

스포츠분야에 발행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고, 이미 아시는분들이 많겠지만 얼마전에 미디어다음 스포츠 분야에 S블로그라는 새로는 영역이 생겼습니다.


S블로그는 물론이고, 축구,야구,골프.....
각각의 뉴스채널의 사이드 바에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야는 따로 노출되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IT분야에 많은글을 발행한 입장에서 보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

역시 사람은 이기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미디어다음 뉴스 사이드바에 노출됩니다.
 



비록 4명의 선택된블로거(?)들만 누릴수 있는곳이지만 이곳 역시 메인 못지않게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는곳 입니다. 주의 블로거들의 귀뜸으로는 상상초월이라고 하네요. ^^


Yahoo 메인에도 메타블로그 뷰의 글이 노출이 됩니다.
 



예전에는 블로그코리아,테터앤미디어,블로그플러스...의 글들이 메인에 실렸는데, 얼마전부터 Daum과 제휴를 맺었는지 메타블로그 다음뷰에서 발행한 글이 이곳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클릭한 결과 뷰 툴바가 뜨는걸 보니 뷰 조회수에도 영향이 있을듯 한데, 뷰 랭킹에도 반영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많은글이 노출되었으면 좋겠는데, 이곳역시 4개정도의 글만 올라옵니다.


한가지 좋은점이 있다면 Yahoo메인은 한번노출되면 장시간 동안 노출이 된다는 것 입니다.이곳뿐만 아니라 발행분야에 따라서 미즈쿡이나 영화...등등 에도 노출이 되는듯 합니다.


추가>Daum메인이 많이 변했군요.. 일단 급한대로 다음초기화면 위주로 급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그전의 메인은 예전보다 약간 하위부분에 노출이 되고 오른쪽 사이드바에 미주쿡이 노출됩니다. 요리블로거분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 그리고 LiveStory 부분에 Daum,티스토리 파워블로거분들의 글이 드문드문 노출되더군요.

파워블로거라는 타이틀 한번 도전해 볼만한것 같습니다. ^^ 파워블로거 여러분도 저도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도전해 BoA요~

Webchobo 알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