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끊는법 - 금연방법 성공률3배 높은 맞춤형으로

2010. 10. 19. 16:18




오늘 보건소 달력을 보니 담배끊는법과 성공률이 3배가 높다는 보건소에서 알려주는 금연방법 있더군요. 그래서 약간의 설명보충과 함께 보건소에서 권장하는 담배끊는법,금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도 고1때부터ㅡㅡ;; 담배를 피우기 시작해서 4년전까지 담배를 피웠습니다.

담배를 끊게된 동기는 좀 챙피하지만 머니가 없어서입니다..ㅠ.ㅠ .. 그당시 너무 가난했던 수험생이라 하루 2500원이 절실했거든요 ㅠ.ㅠ 2500원이면 한끼 해결이 되는터라.. 담배보단 배고픔이 먼저였기에..


뭐 덕분에 건강해지고 돈도 아끼고 꿩먹고 알먹고. ^^
그럼 지금부터 보건소 담배끊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배끊는법, 피해야할 음식, 금연에 좋은음식

이건 제 경험담입니다. 담배를 끊고 딱 1개월만 지나도 바로 효과가 나타난다는..ㅡㅡ;; 발기야 문제없었지만 시간이 거짓말 안하고 2배로 늘었습니다. 담배의 니코틴은 음경에 무수히 얽혀 있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을 쉽게 유출시켜 발기력을 떨어트린다고 하네요.


관계중 작아지는 분들 필히 금연하시는게...만약 니코틴때문에 성적인 쟁애가 있는분들이면 금연시 바로 회복가능하다고 하네요.

늦지 않았습니다!!


담배 끊는법[금연방법]

담배를 하루 7개비로 줄이며 흡연시간을 따로 정합니다. 
첫담배는 되도록 늦게 마지막담배는 되도록 빨리!
니코틴 함량이 낮은 담배로 바꾼다. 
왼손으로만 담배룰 피운다. 

라이터를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
주의사람에게 금연하였음을 알린다. 
껌,사탕등을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
금연일은 기념일로 정하는것이 좋다.

담배,라이터 재떨이등을 모두 버린다.
주의 사람에게 담배를 끊었다고 알린다. 
취미활동을 가지는 것이 좋다.

금단증상

구역질,두통,변비,설사,식욕증대,집중력감소,건망증,흡연욕구 상승, 신경질


금단증상 피하는법

물을 충분히 섭치하고 커피,탄산음료등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식을 피한다.
술자리를 피한다. 양치질을 자주한다.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금연방법 :도와주는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

브로콜리, 시금치 복숭아, 바지락등은 폐얌 발병률을 낮춰주고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며 바지락같은 경우는 니코틴 해독에 좋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나 커피 맵거나 짠 자극성이 강한 음식과 기름기가 많은 육류는 꼭 피하셔야 합니다. 특히 술은 절대로 하시면 안되겠죠?






담배 성분을 알면 금연방법이 보인다.

일산화 탄소(연탄가스),아세톤(메니큐 제거제),포름알데히드(최류탄가스),나프티라민(방부제),나프타린(좀약)니코틴(살충제,제초제),카본모노사이드(자동차 배기가스),비닐크롤라이드(pvc원료)..... 등 4000가지가 넘는다고 하니 놀랍네요.


보건소에서 권하는 금연방법 클리닉 상담


보조제로 담배끊는법

니코틴 껌 : 신속히 작용하는 보조제로서 니코틴이 입 속의 점액질 막을 통하여 흡수된다.
니코틴 패치 : 소량의 니코틴을 피부를 통해 몸 속에 스며들드록 해 금단 증상을 줄이는 방법
부프로피온 : 이 약물은 담배끊는 분들에게 안락감을 주어 담배를 피우려는 충동을 감소시킨다.


보건소 금연클리닉(담배끊는법) 상담

니코틴 중독자가 의지만으로 금연에 성공할 확률은 5%미만이나, 보건소 클리닉을 이용하여 관리와 처방을 받으면 성공률이 3배정도까지 올라갑니다.

1회 방문 : 등록 및 1차 면담, 니코틴 의존도 조사 및 교육, Co측정
2회 방문 : Co측정, 금단증상 파악, 니코틴패치,껌,부프로피온 처방
3회 방문 : Co측정, 금단증상 파악, 니코틴패치,껌,부프로피온 처방
※ 탈락자 전화 및 방문상담 , 추후관리 : 3회 이후부터는 전화,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해 6개월까지 확인


보건소 클리닉(담배끊는법) 무료인거 아시죠?? 시간나시면 한번 방문해서 무료로 니코틴패치나 껌을 받아오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단, 한번방문으로는 안되고 두번째 방문하셔야 줍니다. 그리고 가끔 문자가 오는걸로 알고있어요~

Webchobo 알짜정보